Greeting
안녕하십니까? 이장석입니다.
영업은 모든 기업의 핵심 기능입니다.
영업 조직의 ‘역량’과 ‘Climate’에 의해서 기업의 성과는 30%이상 달라집니다.
그러기에 모든 기업은 영업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 및 각종 프로그램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90%이상의 최고경영자들이 교육 효과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으며, 오늘도 같은 고민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저도 30년동안 영업일선에서 직원, 동료, 상사, 리더의 입장에서 같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이제, 고객 여러분으로부터 배운 것을 가슴에 담고 다시 후배들과 사회에 돌려주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합니다. 어려운 일이지만, 분명 문제의 답이 있습니다. 바꾸면 됩니다. 바꿀 수 있습니다.
1. 교육내용, 그리고 방법이 달라져야 합니다.
영업 직원의 기본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90% 이상 투자했던 교육 모델은 바뀌어야 합니다. 스킬, 방법론, 업무교육만으론 영업인을 제대로 만들어 내지 못합니다. 영업 직원의 정직성, 전략적 사고, 협업능력 그리고 주인의식을 어떻게 강화시킬 것인가? 교육내용도 바뀌고 그 방법도 바뀌고 실행으로 연결되도록 교육되어야 합니다. 저희는, 교육 전문 강사들이 교육을 하는 것이 아닌, 30년 이상 영업 현장을 경험한 리더들이 멘토의 자세로 후배들에게 바른 DNA를 배양하는 일을 할 것입니다.
2. 교육된 내용이 실행되도록 함께 할 것입니다.
교육만으로는 안 됩니다. 영업은 학문이 아닌 실행입니다.
교육 내용을 외우고 기억하는 것으로 끝나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습니다. 현장에서 실행되고 계속 실행됨으로써 영
업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DNA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조직의 힘으로 묶여서 시너지가 극대화되면서 이기
는 영업조직이 되고 그것이 문화가 됩니다. 저희는 영업의 실행, 문제점, 개선방향, 진도 등을 주기적으로 함께 점검
하고 공유하는 ‘세일즈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실전에서 조직을 리드했던 경험을 가진 파트너가 함께 합니다.
3. 영업관리의 인프라를 혁신하여야 합니다.
현행 영업관리 시스템은 관리에 치중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영업직원은, 요구되는 정보 입력에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고, 그로부터 얻는 것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그 활용에 극히 수동적입니다. 영업 관련 시스템과 프로세스는 영업직원이 고객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더 전략적이고, 불필요한 데 시간을 빼앗기지 않도록 간단명료하고, 영업직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20년 가까이 이런 시스템의 문제점을 보아왔고 그 해결책을 알고 있습니다. 고객은 이를 채택함으로써, 보다 탄력적이고, 영업직원에게 필요한 프로세스를 구현 할 수 있습니다.
교육, 실행 그리고 관리시스템 이것이 단절되지 않고 유기적으로 연동되어야 영업 직원과 현장이 변화하고 조직을 강하게 하고 그것이 ‘이기는 문화’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결과가 달라집니다.
30년간 영업을 해왔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어떻게 풀어야 할 지 함께 고민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영업 교육, 성과를 내는 영업조직을 위한 자문 및 지원을 책임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SIG(한국영업혁신그룹)
대표 이장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