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es Academy

교육서비스

모든 기업은 매년 반복적으로 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영업 직원의 역량은 왜 달라지지 않고 있습니까?

먼저,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역량이 제대로 평가되고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어떤 교육이 필요한지, 개별화된 계획이 수립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취합되어 Bottom-up Approach로 전사적인 교육 계획이 수립되어야 합니다.

하나, 프로세스가 다릅니다.

저희는,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인터뷰를 통해 영업직원으로서의 잠재력, 역량의 Gap을 파악할 것입니다.
맞춤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교육 후 면담을 통해 목표를 재설정하고 후속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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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교육의 범위가 다릅니다.

영업교육이 영업의 관련 스킬 교육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것은 바뀌어야 합니다. 영업교육은 바른 영업의식을 DNA화 시키는 것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그에 맞는 교육 커리큘럼이 있어야 하고, 교육 후, 그 실행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영업직원은 목표 달성과 시간 및 자원의 제한이라는 현실적 한계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현실적인 한계와 타협하는 영업은 발전이 없고, 자칫 기업 전체의 존망의 이슈로 커집니다.

영업직원이 고객 및 산업을 보는 방법, 고객정보의 수집, 축적 그리고 관리, 영업기회의 관리, 프로젝트의 관리, 영업윤리 등 영업이 현장에서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교육이 병행 될 것입니다.

셋, 교육의 대상이 달라져야 합니다.

영업은 영업직원 혼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영업의 결과에 의해 기업은 존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업의 기본에 대한 교육은 모든 구성원이 교육 받아야 합니다.

부서와 직급에 따라 교육의 깊이와 범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 시작은 같아야 합니다.
전사적인 비즈니스 마인드로의 전환을 위한 직급별, 부서별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전사적인 동질감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입니다.

넷, 결과로 연결되도록 해야 합니다.

교육은 이벤트가 아닙니다. 행사 치르듯이 교육을 실시하고 돌아서면 거의 모든 경우에 당장의 현안에 파묻혀 교육 당시의 절실함을 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달라지지 않습니다.

저희는 25년 이상 경험 있는 영업의 고수들과 함께, 주간 단위, 월간 단위, 분기 단위 연간 단위 점검과 명확한 보고서를 공유하고 함께 지속적인 실행을 위한 컨설팅을 수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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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의 기본이 바로 정립되고, 가치중심 고객관계를 위한 DNA가 배양되어야 합니다. 책 ‘첫 출근하는 영업자에게’ 의 내용을 축으로, 영업에 대한 인식, 관점, 영업직원의 생각, 자세, 실행을 교육하고, 경쟁상황에서의 고객관계, 영업 기회관리 등을 사례를 중심으로 공유됩니다.

영업혁신 프로그램

영업 현장의 사례를 공유하며,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워크샵을 통해 실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세일즈 기본/ 역량 향상과정 세일즈 기본/ 역량 향상과정
• 세일즈의 정의
• 세일즈의 핵심역량
– 전략적 사고
– 변화를 읽는 통찰력
– 소통능력
– 협업
– 실행역량
영업 전략 수립 및 실행 과정 영업 전략 수립 및 실행 과정
• 고객정의 / 고객정보관리
• 경쟁관계 분석
• 기회관리
• 디지털전략
• 협업전략
협업 역량 강화 과정 협업 역량 강화 과정
• 팀 협업
• eco Net 전략
• Work Life Balance
영업윤리 영업윤리
• Global 환경(FCPA/SEC)
• 올바른 접대 문화
• 공정 경쟁

기획, 전략 프로그램

새로운 시장 진출, GTM전략 등 영업팀 에게 어려운 과제를 실질적인 방법론으로 교육하고, 실행과 접목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신사업 개발 역량 강화 신사업 개발 역량 강화
• 시장, 환경 분석
• AIDA 및 GTM 분석
• 사업 전략 수립
• 실행 및 관리 방안
전략적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 과정 전략적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 과정
• 프로젝트 관리 방법
• 문제 분석/해결방안 수립
• Win Plan
• 실행 및 관리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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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로레알, 모토로라 등 글로벌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세계적 교육 기관인 REDSky와 제휴하여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한국 영업, 경쟁 환경 에 맞게 적용하여 소개합니다.

Leadership Program

세일즈 팀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리더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리더십 공통 과정

• 성공적인 리더십 모델
• 감정지수(EI) 프레임워크
• 자아의식 – 신념 vs 가치관
• EI실행

Engaging 리더십 과정

• 질문 기술/듣는 능력
• Designing Work Alliance
• Performance Agreements
• 효과적인 피드백

Coaching 리더십 과정

• 효과적인 코칭 요건과 코칭 스킬
• 코칭 실행 및 가상 실습

Communication Skills

영업 성과를 좌우하는 소통역량을 체계 적으로 개선,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커뮤니케이션 기본 과정

• Rapport형성
• 질문의 기술, 듣는 기술
• Role Plays 및 코칭

프레젠테이션 과정

• 계획 및 구성
• 전달 기술
• Voice, Eye, contact, Gesture,
Movement
• 실습 및 피드백

Influencing Skills 과정

• 차별화된 Influencing 방안
• 커뮤니케이션 유형 및 대응
• 질문의 기술, Listening의 기술
• 설득을 위한 접근과 Rapport

• 교육 프로그램은 「개별 기업 프로그램」과 「공개 세미나」 형태로 운영됩니다.

• 「개별 프로그램」은 기업의 현황, 니즈에 맞추어 과정을 설계하며, 탄력적으로 운영됩니다.

• 「공개 세미나」는 “관리자 프로그램”과 “중역 프로그램”으로 나누어DBR(동아비즈니스리뷰)와 공동으로 개설하며, 매 분기 각 1회씩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