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서비스

모든 기업은 매년 반복적으로 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영업 직원의 역량은 왜 달라지지 않고 있습니까? 먼저,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역량이 제대로 평가되고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어떤 교육이 필요한지, 개별화된 계획이 수립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취합되어 Bottom-up Approach로 전사적인 교육 계획이 수립되어야 합니다.

하나, 프로세스가 다릅니다.
저희는,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인터뷰를 통해 영업직원으로서의 잠재력, 역량의 Gap을 파악할 것입니다. 맞춤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교육 후 면담을 통해 목표를 재설정하고 후속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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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교육의 범위가 다릅니다.
영업교육이 영업의 관련 스킬 교육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것은 바뀌어야 합니다. 영업교육은 바른 영업의식을 DNA화 시키는 것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그에 맞는 교육 커리큘럼이 있어야 하고, 교육 후, 그 실행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영업직원은 목표 달성과 시간 및 자원의 제한이라는 현실적 한계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현실적인 한계와 타협하는 영업은 발전이 없고, 자칫 기업 전체의 존망의 이슈로 커집니다. 영업직원이 고객 및 산업을 보는 방법, 고객정보의 수집, 축적 그리고 관리, 영업기회의 관리, 프로젝트의 관리, 영업윤리 등 영업이 현장에서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교육이 병행 될 것입니다.

셋, 교육의 대상이 달라져야 합니다.
영업은 영업직원 혼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영업의 결과에 의해 기업은 존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업의 기본에 대한 교육은 모든 구성원이 교육 받아야 합니다. 부서와 직급에 따라 교육의 깊이와 범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 시작은 같아야 합니다. 전사적인 비즈니스 마인드로의 전환을 위한 직급별, 부서별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전사적인 동질감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입니다.

넷, 결과로 연결되도록 해야 합니다.
교육은 이벤트가 아닙니다. 행사 치르듯이 교육을 실시하고 돌아서면 거의 모든 경우에 당장의 현안에 파묻혀 교육 당시의 절실함을 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달라지지 않습니다. 저희는 25년 이상 경험 있는 영업의 고수들과 함께, 주간 단위, 월간 단위, 분기 단위 연간 단위 점검과 명확한 보고서를 공유하고 함께 지속적인 실행을 위한 컨설팅을 수행합니다. graphic_2    

 공통 프로그램

영업의 기본이 바로 정립되어야 하고, 그 바탕 위에 가치중심의 고객관계를 위한 DNA가 배양되어야 합니다.
그로부터 기본이 제대로 터득되고 타당한 승리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첫 출근하는 영업자에게’라는 책의 내용을 축으로, 영업에 대한 인식, 관점을 명확히 하고, 앞서가는 영업직원의 생각, 자세, 실행의 핵심을 교육하고, 경쟁상황에서의 고객관계, 영업 기회 관리 등에 대한 실전에서의 사례를 중심으로 공유됩니다.
교육 개요
  • ‘첫 출근하는 영업자에게’ 의 저자가 세일즈의 새로운 정의, 경쟁·영업 현장에서의 대응 등을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
  • 성과를 내는 세일즈맨, 전략적•창의적인 세일즈맨의 자세
  • 영업조직의 관련부서, 팀 그리고 확장된 eco-team과의 협업방안
교육 내용
주제 주요내용 시간
New Sales Paradigm · 세일즈에 대한 바른 이해
· 세일즈 DNA, Sales Practice
전략적 사고 : 5W1H+1P, 양손잡이적 사고
변화를 읽는 눈 : Industry, 고객 분석능력, Competitive Advantage
고객을 읽는 귀 : Listening & Questioning 능력
프리젠테이션 : Presentation Skill
협업능력 : AIDA, eco-net
실행능력 : Management System, ART
1시간
영업현장에서
– 고객관계, 경쟁에의 대응
· 고객, 경쟁, 영업직원의 경쟁력과 바른 정체성
– 영업현장
고객 : 고객의 정의, New Buyer, New Client
MoT : Call Preparation, MOT, 1st Call
Digital & Social : Digital W/S, my Digital Strategy
영업 역량 I : 메모의 기술
경쟁의 법칙 : 경쟁의 법칙, 고객의 평가기준, 사전평가,변화/문제관리
고객관계 : Networking Myth, Value, 1st Connection, : 실무자 중심 영업
Compliance : 잘못된 접대, 바른 접대
정체성 I : 길게보라
1.5시간
조직 그리고 팀 · 조직 그리고 팀과의 협업과 솔선수범의 표상, Ownership의 영업직원
정체성 II : 바른 가치관의 정립, 회사가 나다. 주인의식
영업역량 II : Punctuality, 소통방식, 자세, Escalation, Raise Hands, Shout
Work Life : Work Life Balance
1시간
영업 윤리
Integrity based Sales
· Compliance는 모든 기업의 숙제이며 가장 심각한 주제
· 사례를 통한 심각성 교육을 동해 인식제고
· 직원들의 Coaching Point 공유
0.5시간
     

리더십 프로그램

REDSky Program
IBM, 로레알, 모토롤라 등 글로벌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세계적 교육기관인 REDSky와 제휴하여 리더십 ·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한국 영업·경쟁 환경에 맞게 적용하여 소개합니다.
1) 리더십 기본 역량
개요
• 자아의식 연구와 앞선 EI를 가진 리더의 세가지 특징
   - 자기관리 / 사회의식 / 관계관리
주요내용
• 성공적인 리더십 탐구
• 감성지수(EI)와 프레임워크
• 자아의식 - 신념 vs 가치관
• EI 실행·연구·토론 – 동영상 분석
• 자기관리, 실행·연구·토론 – 동영상 분석
기대효과
• 자기의 신념, 가치관을 명확하게 확인
• 행동이 타인에게 끼치는 영향 이해
• 극한 상황에서의 감정·행위 조절력 개선
• 업무 관련자와의 관계 조절 역량 향상
기간
1일

 

2) Engaging 리더십
개요
• 차별화된 리더는 팀 구성원의 강점, 약점, 동기요인 그리고 행동패턴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다.
주요내용
• Communication 스타일
• 질문 기술/ 듣는 능력
• Designing Work Alliance,
• Performance Agreements
• 긍정적·건설적 피드백과 실습 병행
기대효과
• 인사관리자로서의 역량 강화
• 개발 대인관계 개선 방안 체득
• 업무분담 및 지원, 피드백 역량 개선
• 고성과 팀 구축 역량 개선
기간
1일

 

3) Coaching 리더십
개요
• 코칭, 멘토링의 중요성 대두
• 리더들에게 성과 향상, 기술 습득, 행동 변화를 위한 멘토링과 코치 능력을 제공
주요내용
• 효과적인 코칭 요건과 코칭 스킬
• 코칭 실행
• 코칭 시나리오, 가상 실습
기대효과
• 주도적 코칭 역량 획득
• 차별화된 코칭기법과 툴을 통한 최상의 결과 주도.
• 자신감, 동기의식 고취
기간
1일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REDSky Program
IBM, 로레알, 모토롤라 등 글로벌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세계적 교육기관인 REDSky와 제휴하여 리더십 ·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한국 영업·경쟁 환경에 맞게 적용하여 소개합니다.
1) 커뮤니케이션 Essentials
개요
• 커뮤니케이션 기본 스킬 과정
주요내용
•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스타일
• 좋은 첫 인상 남기기와 Rapport 형성
• 질문의 기술 · 듣는 기술
• 연습 - Role plays, 평가 및 코칭
기대효과
•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 구축능력 배양
• 어려운 환경에서의 제어 능력 향상
기간
2일(8명)
2) 프리젠테이션 교육
개요
• 성공적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계획, 구성, 전달능력 교육
• 리더의 차별화된 프리젠테이션 능력 배양
주요내용
• 프리젠테이션 계획 및 구성
• Eye Contact, Voice. Movement, 제스쳐
• 설득력 향상/ Visual Aids의 효과적 활용
• 어려운 청중, 질문에의 대응
• On-off 결합교육
   - on-line - Planning, Structuring
   - F2F - Delivery Skill
• 가상연습, 개별코칭
기대효과
• 자신감, 명확성, 전문성 향상
• 청중과 자신의 제어능력 향상
• Visual Aids 활용 능력 제고
• 청중과의 교감능력/ 호응 유도능력 향상
• 역동적이고 흥미를 끄는 프리젠터 되기
기간
2일
3) Influencing Skills
개요
• 고객 및 의사결정자와의 신뢰구축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교육하고, 실전과 같은 연습을 통해 실전능력을 배양한다.
주요내용
• Influencing과 차별화된 Influencing 방안
• 고객의 의사결정과정
• 커뮤니케이션 유형 및 유형에 따른 대응
• 질문의 기술, 차별화된 Listening의 기술
• Role Play
• 고객 설득을 위한 접근과 Rapport
기대효과
• 유형별 효과적인 Influencing 능력 배양
•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리드하는 능력 개발
• 자신의 의견을 보다 설득력 있게 전개할 수 있는 능력 함양
• 대면 회의에서의 자신감 보강
기간
2일(8명)
     

Quality 프로그램

REDSky Program
IBM, 로레알, 모토롤라 등 글로벌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세계적 교육기관인 REDSky와 제휴하여 리더십 ·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한국 영업·경쟁 환경에 맞게 적용하여 소개합니다.
1) 신사업 개발 역량 강화
개요
• 고객의 의사결정 기준을 파악함으로써, 새로운 사업의 성공확률은 높아지고 장기적인 고객관계가 형성되는 것이다.
•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함에 있어서 보다 설득력 있고 차별화된 스킬을 습득한다.
주요내용
• 고객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 고객의사결정을 가져오는 방법 및 Tool
•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의 차이 파악, 대응
• 고객 맞춤 대응능력
• 설득력있는 가치 전달 방법
• 커뮤니케이션 방법
   – 질의, Listening, Rapport 형성
기대효과
• 효과적인 사업개발 역량 개선 :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 고객의 의사결정기준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역량 개발
• 성공률을 높힐 수 있는 능력 배양
기간
2일(8명)
2) 시간관리
개요
• 누구나 항상 빠른 시간에 많은 일을 해내기를 요구 받는다. 그로부터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고 개인의 ‘삶’에 큰 영향을 준다.
• 이 프로그램에선 시간관리의 문제에 대해 짚고, 누구에게나 요긴한 간단하면서도 실질적인 툴을 제시한다.
주요내용
• 시간관리의 한계
• 문제와 결과의 악순환
• 개별목표설정
• 시간관리 매트릭스
• 실습
• 향후 계획 수립
기대효과
• 시간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
• 우선순위 설정 역량 개선
• 스스로에 대한 자기확신
• 주간단위 툴 습득
• 불필요한 OT로부터의 해방
기간
4시간